본문 바로가기

유익한 정보

2021 청년저축계좌 신청하기


 

청년저축계좌란 적금 가입자가 근로를 꾸준히 하며 매달 10만원을 저축할 경우, 정부가 매달 30만원을 추가 지원해주어 총 월 40만원을 저축할 수 있으며, 3년 뒤에 근로소득 장려금의 형태로 적금을 수령받을 수 있는 청년 지원 제도입니다.

 

지금부터 2021 청년저축계좌 적금 신청방법, 그리고 자격 조건에 대해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글을 상세히 읽어보시고 적금 혜택 꼭 받아보세요.

 

 

 2021 청년저축계좌

 

 

청년저축계좌에 참여 시 국가로부터 3년간 총 1,080만 원을 적금(적립금) 형태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

적금 가입자의 납부금액인 10만 원(총 36개월 납부)과 합하면 만기 시 총 1,440만 원에 이자까지 더해 수령할 수 있게 되는데요.


소득 수준이 낮은 청년들의 목돈마련에 큰 도움이 되는 좋은 적금 정책이네요.

 

작년까지는 5천 명의 청년에게만 혜택이 주어졌습니다만 올해부터는 만 삼천 여명에게 지원이 되며, 모집 횟수도 4회로 늘어났습니다.

 

 

 지원 자격 조건

 

1) 만 15세 이상 ~ 만 39세 이하의 청년

 

2) 현재 근로 중이거나 자영업 중인 청년

 

3)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% 이하인 주거, 교육급여 수급 가구 및 기타 차상위 계층 가구에 해당되는 청년

 

2021 기준 중위소득 환산표

 

▼ 자격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다면?

 

다른 청년 지원 정책 더보기

 

 

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

서울시 청년 월세지원

청년내일채움공제

경기도 청년지원금 100만원

 

 

적금 자격 조건은 위와 같습니다만 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및 사회적 일자리 서비스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참여자의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한데요.

 

희망키움통장2 지급해지자, 청년내일채움공제, 희망두배 청년통장 등 유사한 자산 형성 지원 사업에 참여 중, 또는 지급 해지자의 경우 또한 적금 신청을 하실 수 없답니다.

 

 

 청년저축 적금 신청하기

 

 

2021 청년저축 적금의 3차 신청 기간8월 2일부터 8월 19일까지

 

4차 신청10월 11일부터 10월 28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.

 

청년저축계좌 적금은 온라인으로 신청이 불가하며, 본인 거주지역 주민센터에서 가입신청을 하실 수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꼭 지원해보세요.

 

자격조건에 해당될 경우 시, 군, 구에서 대상자를 선별하여 결과를 통보해줄 텐데요.

 

신청 당시 가입자가 개설한 계좌가 필요하며 매월 저축액 10만 원을 입금, 통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소득 기준을 충족시켜야 합니다. 

 

또한 해당 사업에 참여하는 동안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교육이 총 3회 있고,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니 안내에 잘 따라주시길 바랍니다.

 

조금 번거롭게 느껴질 수는 있겠지만 10만원으로 40만원의 적금 효과를 볼 수 있으니 그 정도는 감수해야겠죠?

 

이상 2021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.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.